상단여백
HOME 농업
‘귀농귀촌은 예산으로’4년 동안 귀농 378명·귀촌 7984명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yes@yesm.kr
  • 승인 2021.04.06 16:57
  • 댓글 0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귀농귀촌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여러 지원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해마다 1000여명 이상이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귀농상담을 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올해까지 378명이 귀농, 7984명이 귀촌했다.

특히 귀농인 유치확대와 안정적 조기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해 ‘귀농·귀촌 지원 활성화 조례’를 전부개정해 귀농귀촌지원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관련사항 전반을 정비했다.

올해는 10개 사업에 1억7600만원을 들여 △주택수리비 지원사업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귀농귀촌교육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귀농인의 집 운영 △귀농귀촌 교감프로그램 △도시청년 초보농부플랫폼조성 △쉐어하우스 △블로그·SNS 농산물홍보 △귀농귀촌인 재능기부활성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도시로 찾아가는 귀농귀촌 설명회·박람회 참가가 어려워져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예당호 출렁다리를 찾는 타지역민을 대상으로 △즉석상담 △귀농·예산농산물 관련 설문조사 △귀농인 재능기부 홍보행사 등을 열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동상담실 등을 통해 군의 다양한 귀농 지원정책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귀농귀촌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농업기술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