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체육
군, 내년 전국체육대회 유치·체육시설 확충 ‘박차’
  • <예산군청 체육지원팀>  yes@yesm.kr
  • 승인 2020.12.15 17:05
  • 댓글 0

예산군은 코로나19로 각종 체육대회를 취소함에 따라 위축된 체육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 대규모 전국·도단위대회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지난 2월 대회 개최를 앞두고 전격 취소했던 예산윤봉길배 전국유소년축구대회를 시작으로, 제17회 예산윤봉길전국마라톤대회, 충남시각장애인생활체육대회, 제12회 충남도지사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를 열 계획이다.

특히 내년 9월에는 예당저수지에서 최초로 전국조정선수권대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예산군체육회를 통해 2021년도 전국·도단위 체육대회 개최 계획을 제출받아 심의를 거쳐 10여개 대회를 추가 추진할 방침이다.

또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난 11월 법인 설립을 완료한 ‘예산스포츠클럽’ 운영비와 조정종목 보트 2대를 지원하고, 예산중앙초등학교와 금오초등학교에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을 설치해 초등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체육시설 확충·개선을 통해 체육인프라 구축에도 적극 나선다.

주요사업은 △삽교천체육공원조성 65억원 △생활체육시설(족구장)개선사업 15억원 △덕산복합문화체육센터조성 73억6000만원 △광시국민체육센터건립사업 33억6000만원 △무한천생활체육공원조성사업 19억8000만원 △대회리야구장개선사업 7억원 등 공공체육시설 확충과 개보수사업에 총 214억원을 투입한다.

올해 8억원을 투자해 완공하는 조정고 및 체력단력장과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78억원을 투자하는 다목적체육관(볼링장 등)이 준공하면 군민 체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체육분야 활성화를 통해 군민의 체육복지 실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체육지원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