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순천향대, ‘위드 코로나시대’ 대응
  • <순천향대학교>  yes@yesm.kr
  • 승인 2020.11.19 16:22
  • 댓글 0
학생들이 실감형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다. ⓒ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위드(With) 코로나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감염대응혁신형O2O(Online to Offline) 교육’과 캠퍼스 라이프 플랫폼을 개발해 2학기부터 적용하고 있다.

건강한 캠퍼스 구축을 통해 ‘감염방지혁신형 그린스마트 캠퍼스’를 표방해 교내 전 건물 입구에 ‘5단계 감염병관리시스템’이 작동한다.

또 학생들은 50개 학과에 구축된 120개 첨단 하이브리드 강의실에서 3개 그룹으로 나눠 첨단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통해 대면강의와 비대면 강의로 동시에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강의실에서는 첨단 실시간 중계시스템으로 전공강의에 참여할 수 있고, 실감형 온라인 실습도 가능하다. 이 강의실에서는 오프라인(대면) 강의 진행과 동시에 zoom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화상강의가 동시 진행돼, 온-오프라인 수업이 진행된다.

서교일 총장은 “2학기에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고등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해 순천향대만의 ‘도전’과 ‘혁신’이 이어지고 있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환경 등 혁신적인 교육과 이를 토대로 신뢰받는 건강 캠퍼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순천향대학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