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yes@yesm.kr
  • 승인 2020.09.29 17:00
  • 댓글 0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들이 청소년을 응원하고 있다. ⓒ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등교수업을 번갈아 하며 등교 뒤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다. 또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는 등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각지대 청소년 40명을 추천받아 마음돌봄키트를 제공했으며, 도움이 필요할 때 연락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 1388청소년지원단이 청소년에게 보내는 응원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SNS에 게시하는 등 비대면 영상 활동도 펼치고 있다.

정선경 센터장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를 지원해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