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유흥시설 70곳 집합금지 행정명령
  • <예산군청 위생팀>  yes@yesm.kr
  • 승인 2020.09.29 16:57
  • 댓글 0

예산군은 정부와 충남도 방침에 따라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일주일 동안 군내 유흥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한다.

정부는 코로나19가 재확산하는 가운데 감염전파 최소화를 위해 추석연휴 기간(9월 28일~10월 11일)을 전국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강화 기간으로 지정했다.

도는 이에 맞춰 9월 28일 0시부터 10월 4일 24시까지 유흥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으며, 군은 유흥시설 70곳(유흥주점 28, 단란주점 40, 콜라텍 2)에 행정명령 공문을 전달하고 업소 출입구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서를 붙였다.

군은 명령기간 동안 예산경찰서와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명령 이행여부에 대한 현장점검을 수시로 진행한다.

집합금지명령 미이행 적발 시에는 영업주와 시설이용자를 고발조치할 예정이며, 확진자가 발생하면 치료비와 방역비 등을 청구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명령은 추석 연휴기간 감염병이 유행하고 환자 등의 추적관리가 사실상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집단감염을 방지하고 군민 건강과 생명권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라며 “집합금지 행정명령 기간내 유흥시설 방문 금지를 양해 바란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위생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