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삽교중, ‘1학기 교육 어땠나요?’
  • <삽교중학교>  yes@yesm.kr
  • 승인 2020.07.30 17:25
  • 댓글 0
교육과정 평가회가 열리고 있다. ⓒ 삽교중학교

삽교중학교(교장 서소현)는 7월 29일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이 참석해 ‘2020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평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으로 이뤄진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교육가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점을 찾아 2학기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삽교중은 그동안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등굣길 교통안전지도, 하루 2회 발열 검사, 마스크 쓰기와 2미터 거리두기 실천, 식탁가림판 설치, 방역활동 등 예방 활동을 이어왔다.

교육과정으로는 1인 1악기 연주하기, 영화제작, 문화재 모형만들기, 카페형 도서실, 골프장, e-스포츠 가상체험실 등 상상이룸공작소 운영으로 학생들이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춘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펼쳤다.

또 정직·배려·소통·존중·책임을 함양하는 인성 Hi-5를 인성교육 핵심가치로 설정해 아침식사를 못하는 학생을 위한 학생회 주관 아침 빵 나누기, 학생과 교직원이 가꾸는 학교 텃밭 수확물 나누기 등 사랑 나눔도 실천하였다.

서소현 교장은 “학교교육과정 운영 성과는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의 소통과 협력으로 이뤄진 결과다. 삽교중이 지역사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구심체로서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삽교중학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