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윤봉길기념관, 예산군내 첫 공립박물관
  • <관광시설사업소>  yes@yesm.kr
  • 승인 2020.07.23 16:02
  • 댓글 1

윤봉길의사기념관이 군내 첫 공립박물관으로 등록을 마쳤다.

군은 지난 6월 초 제2종 박물관 등록을 위한 서류를 충남도에 제출했으며, 6월 말 현장심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달 22일 박물관 등록증을 교부받았다.

제2종 공립박물관 등록을 위한 주요 요건은 박물관자료 60점 이상 보유, 학예사 1명 이상 확보, 82㎡ 이상 전시실·수장고 보유 등이다. 현재 기념관은 612㎡의 전시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수장고 공사를 마치고 올해 학예사를 확보하는 등 박물관 등록요건을 충족했다.

군은 기념관 조례를 개정해 공립박물관 운영을 뒷받침할 ‘기념관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에는 학예사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유물 발굴을 통해 100점 이상의 자료를 확보할 예정이다.

또 공립박물관 대상 공모사업 응모, 특별기획전시 개최, 교육프로그램과 관광상품(기념품) 개발·보완, 쾌적한 시설물 관리, 계절꽃 식재, 친절교육 등 관광객 수용을 위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 군을 대표하는 공립박물관을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내년에는 체계적인 유물관리와 추가적인 유물확보, 교육기능 강화를 통해 제1종 박물관 등록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윤봉길의사기념관 기능 강화를 위해 전시관 리뉴얼, 교육관 신축, 휴게공간 마련 등 윤봉길의사기념관 확충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공립박물관 사전타당성 심의(증축)를 앞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윤봉길의사기념관(☎041-339-8238)으로, 문화관광해설 예약은 전화(☎041-339-7323)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광시설사업소>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