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삼국축제’ 콘텐츠대상 우수상프로그램 연출부문 발전 잠재력 인정
  • <예산군청 축제팀>  yes@yesm.kr
  • 승인 2020.07.22 16:23
  • 댓글 0
황선봉 군수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 예산군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0년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프로그램 연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해마다 전국에서 열리는 모든 축제를 대상으로 엄격한 기준과 심사를 통해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거나 발전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선발하고 있다.

삼국축제는 원도심인 예산시장을 중심으로 지역의 특산물인 국밥과 국수, 국화의 삼국을 축제 콘텐츠로 승화시켜 지역민들과 함께 엮어가는 예산의 대표적인 향토문화축제다.

지난해에는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해 ‘문화로 재생하는 도시와 활력’을 주제로 태평기원 퍼레이드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비롯해 핵심 콘텐츠인 삼국을 이용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확대해 수준을 향상시켰다.

풍물시장과 삼국을 활용한 테마체험장 운영으로 가족단위 방문객과 젊은 연령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작은영화관 무료기획전,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를 통한 수익금 기부 등 문화·경제적으로 소외된 계층 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새로운 축제의 장을 열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축제기간 방문객 27만5000여명, 수익 14억원, 500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120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두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 호평을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삼국축제가 짧은 기간에도 충남도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되고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향토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더욱 훌륭한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축제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