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예산보건소, 생명사랑 비대면 교육
  • <예산군보건소>  yes@yesm.kr
  • 승인 2020.07.01 16:35
  • 댓글 0
덕산중학교가 보건소 강사를 초청해 정신건강 생명존중 교육을 녹화하고 있다. ⓒ 예산군보건소

예산군보건소는 6월 29일 덕산중학교 전교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생명존중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기는 신체·정신적으로 가장 많은 변화를 경험하면서 가족, 학교, 또래집단 등 사회 전반의 영향을 받으며 충동적 사고가 많은 시기다.

보건소는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존중 인식 확산·건강한 청소년 문화조성을 위해 교육을 열고 수료증을 전달해 생명지킴이로서 자긍심을 심어줄 방침이다.

이번 교육을 위해 덕산중학교는 지난 6월 24일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자살예방교육을 담당하는 남기옥 강사를 초청해 생명존중 교육을 녹화했고, 학생들은 자택에서 온라인을 통해 시청각 교육을 받았다.

보건소는 매년 군내 중·고등학교, 예산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교육과 캠페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에 어려움이 있어 예산교육지원청과 군내 중·고등학교에 비대면 생명존중 교육 자료를 배포해 활용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교육이 생명존중 인식 확산, 건강한 청소년 문화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중한 생명을 함께 살리는 행복한 예산 만들기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올 연말까지 군내 18개 중·고등학교 학생 3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보건소>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