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2차년도 마을통합돌봄 첫 발예산읍·덕산·고덕·봉산 28명 대상
  • <예산군청 행복키움팀>  yes@yesm.kr
  • 승인 2020.06.17 16:51
  • 댓글 0
봉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지킴이 양성교육이 열리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상목)는 예산읍·덕산·고덕·봉산 등 4개 읍면 총 28명을 대상으로 통합돌봄서비스를 진행한다.

지사협은 지난 5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인 ‘1차년도 마을단위 통합돌봄을 위한 협동화사업’을 마쳤다.

이달부터 시작하는 2차년도 사업은 대상자 건강상태에 따라 고위험군·중증·경증으로 나눠 가사지원서비스를 지원하며, 밑반찬지원서비스 경우 요양등급판정자는 식자재를 지원해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또 농촌형협동화사업 모델구축을 위해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연구 및 참여위원을 슈퍼바이저로 위촉하고 지역사회 통합돌봄유형을 개발하며, 사업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인식변화와 관심 제고를 위해 지난 1년의 활동을 담은 운영보고서를 발간한다.

이를 위해 협의체는 12일 봉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고덕·봉산 마을지킴이를 대상으로 ‘제1차 마을지킴이 양성교육 및 자조모임’을 열었으며, 매달 자조모임을 운영할 계획으로 다음모임은 18일 덕산에서 갖는다.

박상목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가족의 손길이 끊어졌거나 자녀들이 도와줄 여력이 없어 홀로 외롭게 지내시는 대상자들에게 마을지킴이분들이 빈 자리를 조금이나마 채워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차년도에는 통합돌봄대상자 16명을 대상으로 △밑반찬지원서비스 589회 △이동지원서비스 103회 △의료지원서비스 70회 △주거지원서비스 9회 △가사지원서비스 128회 △유급자원봉사지원서비스 20회 △방문목욕지원서비스 17회 △야간순찰지원서비스 1042회 등을 지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지사협(☎041-332-6100)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행복키움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