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기차 구매 1820만원 지원
  • <충남도>  yes@yesm.kr
  • 승인 2020.06.11 16:52
  • 댓글 0

충남도가 이동배출원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전기자동차(승용) 구매보조금을 최대 1820만원까지 지원한다.

대상은 도내 시군에 주소를 두고 일정기간 거주이력이 있는 개인, 법인, 사업자, 공공기관 등이며, 올해 집행량은 2820대다.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택시에겐 보조금 지급 우선순위를 부여하며, 노후경유차를 전기차로 대체구매할 때도 해당한다.

신청은 구매자가 자동차판매대리점에서 구매계약한 뒤 직접 또는 대리점을 통해 시군에 전기자동차 구매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7일 이내에 보조금 지원가능 여부를 통보한다.

현재 전기자동차 구매시 개별소비세·취득세 등 최대 530만원의 세금을 감경받을 수 있으며,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혼잡통행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내에는 1056개 충전소가 운영 중으로, 저공해차 통합정보누리집(www.ev.or.kr)에서 충전소 현황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전기자동차는 기존 내연기관차량이 배출하는 유해물질인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질소산화물(NOx), 미세먼지(PM) 등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자동차다.

도는 전기자동차 1대 보급시 연간 이산화탄소(CO2) 감축량이 약 2톤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