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긴급재난지원금 직접 전달서비스26일 이전 신청자 대상
  • <예산군청 복지기획팀>  yes@yesm.kr
  • 승인 2020.05.28 16:55
  • 댓글 0

예산군이 26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을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한 가운데 직접 상품권을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26일보다 앞서 지난 18일부터 읍면을 방문해 상품권을 먼저 신청한 군민을 대상으로 두 번 찾아오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군청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상품권을 전달한다.

또 가구원이 없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면 찾아가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예산사랑상품권으로 수령 희망하는 군민은 26일부터 5부제 해당 요일(출생연도 끝자리 1·6은 월, 2·7은 화, 3·8은 수, 4·9는 목, 5·0은 금)에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예산읍은 예산종합운동장 생활체육관)를 방문하면 된다.

예산사랑상품권은 세대주 및 대리인 모두 신청과 수령이 가능하며, 세대주는 신분증, 세대주가 아닌 대리인의 신청 시에는 위임장과 신분증(위임자, 피위임자), 세대주와 대리인의 관계 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대리인 자격은 법정대리인이나 가구원이다.

군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에 대한 군민 궁금증 해소 및 신속한 접수와 처리를 위해 지원상황실을 설치하고 콜센터(☎041-339-6281∼7)를 운영 중이며, 다음 달 3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복지기획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