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우리는 생명지킴이 ‘하트세이버’
  • <예산소방서>  yes@yesm.kr
  • 승인 2020.05.28 16:53
  • 댓글 0
하트세이버 인증을 받은 전진 소방교, 신정열 소방장, 최하늘 소방사, 김상윤 소방교(왼쪽부터). ⓒ 예산소방서

덕산119안전센터 펌뷸런스 대원 신정열 소방장과 전진 소방교, 구급대원 김상윤 소방교와 최하늘 소방사가 지난 27일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배지를 받았다.

‘심장을 구한 사람’이란 뜻의 하트세이버는 심장 또는 호흡정지로 사망위험에 놓인 환자를 심폐소생술이나 심장충격기 등을 활용해 소생시킨 사람을 말한다. 병원도착 전 심전도회복, 병원 도착 전후 의식회복, 병원 도착 뒤 72시간 이상 생존해 환자가 완전회복된 경우 수여하는 인증서로 소방관 및 일반인이 대상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대원 4명은 지난 1월 25일 오전 7시 51분께 덕산 읍내리 자택 화장실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펌뷸런스 대원들이 가슴압박을 교대로 실시하는 동안, 구급대원은 AED(자동심장충격기)와 전문기도유지술을 진행하는 등 최상의 협동을 통해 환자를 살렸다.

채수철 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구급대원들에게 감사하다. 군민 생명과 안전지킴이로서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하고 대국민 심폐소생술 보급과 소방안전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소방서>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