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
애플수박 첫 출하 ‘맛 보셨나요’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yes@yesm.kr
  • 승인 2020.05.14 17:05
  • 댓글 0
농민들이 수확한 소형 애플수박을 분류하고 있다.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애플수박 9000여통이 13일 신양 신양리 이명열(72)씨 재배단지 포장에서 올해 첫 선을 보였다.

오는 30일까지 1차 수확한 뒤 6월 15일까지 2차에 걸쳐 출하할 예정으로, 1~2인 가구 증가와 소비다양화에 따른 소비자맞춤형 계약재배를 통해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에 납품한다.

일반 수박 1/4 크기인 애플수박은 무게가 900g~1.5㎏ 정도로 운반이 편리하다. 당도는 11브릭스로 높고 아삭아삭하며, 껍질이 얇아 음식물쓰레기로 배출되는 양이 적다.

비닐하우스 1동당 500만원 소득을 올릴 수 있어 올해는 일반수박 대비 소득이 125%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자맞춤형 과채단지 조성시범사업’으로 애플수박을 생산하는 신양작목반(반장 서기원) 6농가는 재배단지1.2㏊(28동)를 조성하고 적절한 비배관리와 관수방법, 착과 후 관리 등을 통해 고품질의 애플수박을 생산하고 있다.

서기원 반장은 “애플수박은 일반수박과 재배방식이 다르지만 이제껏 축적한 재배경험과 기술교육을 바탕으로 품질이 많이 향상되고 있다. 앞으로도 고소득 달성을 위해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비자맞춤형 미니수박(애플수박) 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가 기대되고 있으며 매뉴얼 개발, 재배환경 개선 등 신기술 보급과 예산명품수박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농업기술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