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용률 70.4%·일자리 9319개 창출예산군, ‘2020년 일자리대책’ 수립·공시
  • <예산군청 일자리팀>  yes@yesm.kr
  • 승인 2020.03.26 15:50
  • 댓글 1

예산군이 ‘좋은 일자리, 함께 나누는 행복’을 비전으로 2020년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을 수립·공시한다.

지역일자리목표 공시제는 ‘고용정책기본법’에 근거해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역일자리 목표·대책을 수립·공표, 지역의 책임성과 자율성을 높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제도다.

지난해에는 전체 고용률과 취업자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성과 등을 인정받아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일자리목표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올해 고용률 70.4% 달성, 민간·공공일자리 5975개와 직접일자리 3344개 창출을 목표로 우량기업 유치, 4개 산단 조성, 수소전기차 부품실용화 등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고도화를 추진한다.

특히 증가세가 뚜렷한 노령층 등 취업애로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사업 확대, 지역특산물 활용 고부가가치 일자리창출사업, 청년창업평생교육센터 설립 등 주민이 함께 행복한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고, 신소재산업전문가를 양성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발굴사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예산형 청년일자리사업,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유치,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 지역내 기업 구인난 해소와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를 적극 발굴해 국정 최우선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부응할 방침이다.

이번에 수립한 일자리 세부계획은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네트워크(www.reis.or.kr)에 공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분야별, 부서별로 지역일자리 창출을 추진해 지역내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로 더 살기 좋은 명품 산업형 관광도시 예산군으로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일자리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ㅇㅇ 2020-03-28 11:14:09

    일자리는 느는데 왜 인구는 줄까요

    예산에 직장을 두고 내포홍성쪽이나 천안아산에서 출퇴근하는사람이 많습니다

    내포예산쪽을 빨리 개발하고 예산읍 정주여건도 개선해야 일자리 증가가 인구 증가로 이어질것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