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노인생명사랑 ‘마음건강 돌봄’
  • <예산군보건소>  yes@yesm.kr
  • 승인 2020.03.25 17:00
  • 댓글 0

예산군보건소가 노인생명사랑 멘토링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안내와 안부전화 등을 통한 어르신 마음건강 돌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사업은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2주 1회 방문, 주 2회 전화 안부확인과 말벗서비스를 제공해 정서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예산지구협의회, 의용소방대연합회, 예산군새마을회 3개 단체 529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경로당 등에서 운영하는 운동, 문화, 정신건강 프로그램이 중단됨에 따라 외부 활동이 사라진 어르신들의 외로움, 우울감 호소가 높아지는 실정이다.

보건소는 우울증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멘티 529명을 통해 정서적 지지와 코로나19 대응 예방수칙 준수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방문이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직접 방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마음건강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예산지구협의회는 재능기부로 면마스크 1000여개를 제작해 멘티 529명에게 배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봄철인 3∼5월은 자살고위험 집중관리 시기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 증가가 우려되는 만큼 마음건강 돌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보건소>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