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21대 총선
코로나19 투표수칙 꼭 지켜주세요37.5도이상·호흡기증상 임시기표소서 투표
  • <예산군선거관리위원회>  yes@yesm.kr
  • 승인 2020.03.24 17:06
  • 댓글 0

예산군선거관리위원회가 코로나19와 관련해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운영방침을 홍보했다.

선거인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표소를 가야 한다. 입구에서 비접촉식 체온계로 발열체크를 한 뒤 비치된 소독제로 손 소독을 한 다음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들어간다.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증상이 있으면 다른 선거인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별도설치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임시기표소는 주기적으로 소독할 예정이다.

모든 투표사무원과 참관인은 선거인과 접촉을 최소화하고,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한다. 선거인이 접촉하는 모든 물품·장비와 출입문 등은 수시로 소독한다.

또 코로나19 확산을 차단·예방하기 위해 ‘4·15총선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을 정해 이를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사전)투표소 가기 전 신분증 준비하기 △어린 자녀 등은 동반하지 않기 △(사전)투표소 가기 전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손씻기 △마스크 착용하고 (사전)투표소 가기 △(사전)투표소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받고, 손소독제로 꼼꼼하게 소독한 뒤 일회용 비닐장갑 착용하기 △(사전)투표소 안팎에서 다른 선거인과 1미터 이상 거리두기와 불필요한 대화 자제하기 △(사전)투표소에서 본인확인시 마스크를 잠깐 벗거나, 살짝 내리기 △발열증상 등이 있는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후 보건소 방문하기 △귀가해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손씻기다.

선관위는 “코로나19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도 유권자가 안심하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선거관리위원회>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