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예산군, 학교급식용 유기농산물 팔아주기 홍보구내식당 운영 기업 협조 나서
  • <예산군청 기업유치팀>  yes@yesm.kr
  • 승인 2020.03.24 16:57
  • 댓글 0

예산군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개학이 두 차례 연기됨에 따라 군 공무원과 각 기관단체의 협조를 통해 학교급식용 유기농산물 납품에 어려움이 생긴 농가를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납품이 막힌 농산물은 저장기간이 짧고 당일 출고와 배송이 이뤄져야 하는 상추, 시금치, 열무 등 채소와 딸기 등 과일류 농산물이다. 시기를 놓쳐 제때 수확하지 못하면 밭에서 폐기되는 실정이다.

군 경제과는 군내 기업 중 자체적으로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기업을 파악하고, 식당 운영 실무담당자를 직접 찾아 농산물 팔아주기에 기업의 참여를 유도했다.

그 결과 지난 18일 예산일반산업단지 내 H기업이 1일 500끼, 오가 G기업이 1일 150끼에 대한 농산물 구매의사를 보였다. 또 삽교농공단지도 1일 500식의 직원급식을 위탁회사와 협의해 군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기업을 찾아 동참을 호소하고 이 어려운 상황이 종식되는 날까지 기업의 애로사항을 찾아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며 “협력해 주신 모든 기업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기업유치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