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신례원 그랜드모텔 ‘한국관광 품질인증’2020년 한국관광공사 신규지정
  • 김두레 기자  dure1@yesm.kr
  • 승인 2020.03.23 11:18
  • 댓글 1
이성영 대표가 그랜드모텔 앞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그랜드모텔(대표 이성영, 예산읍 창소리 161)이 군내 최초로 ‘한국관광 품질인증 업소’로 지정됐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가 관광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숙박과 쇼핑분야의 품질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2017년부터 굿스테이, 코리아스테이, 우수쇼핑점 인증을 통합한 것으로, 숙박업, 한옥체험업,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관광면세업(사후면세)이 대상이다.

그랜드모텔은 2000년 개업해 6층 규모로 24개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문체부 지정 ‘굿스테이’ 업소를 10년 동안 유지한 뒤 ‘한국관광 품질인증’ 업소로 선정됐다.

이성영 대표는 “오랫동안 도시생활을 하다 은퇴한 뒤 예산에 정착했다. 그러다 보니 마음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고민하며 개방적이고 깨끗한 숙박업소가 되기 위해 노력했고, 그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예산군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관광 품질인증 업소는 한국관광공사가 정한 4단계 평가절차를 거쳐 선정되면 홍보마케팅 등 지원을 받는다.

현재 전국 477곳, 도내에는 20곳이 있다. 올해 그랜드모텔을 비롯해 공주 홍휘관, 천안 뷰호텔스탠다드가 신규 지정됐으며, 인증기간은 3년이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두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