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예산군 우수기업’에 도전하세요인센티브 1000만원 등 제공… 6일까지 접수
  • <예산군청 기업지원팀>  yes@yesm.kr
  • 승인 2020.02.25 16:28
  • 댓글 0

예산군이 ‘2020년 우수기업 선정계획’을 누리집(www.yesan.go.kr)에 공고했다.

이 제도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참여하는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해 상생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업활동을 촉진하는 것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6일까지다.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중소 제조업체 가운데 군내에 공장등록을 하고 2020년 1월 1일 기준 2년 이상 가동 중이며, 연간 총매출액 5억원 이상 기업이다.

단,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산업재해 등과 관련해 명단이 공표된 사업장과 그 임원, 민원야기, 환경오염 등 사회적 물의를 빚은 기업(인), 접수일 현재 국세와 지방세를 체납한 기업(인), 최근 2년 동안 산재율이 동종업종 평균치보다 높은 기업은 제외된다.

군은 인구증가·고용창출·세수기여 등 지역경제 기여도와 성장·수익·안정성, 기술·품질수준 등 기업의 성장과 건실도를 고려해 3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에게는 근로자 작업환경이나 휴게시설 개선사업비 1000만원, 우수기업 인증패·인증현판, 세무조사 유예, 물품구매시 우선구매 유도, 국내 전시, 박람회 우선 참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준다.

군 관계자는 “군내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아 기업과 지역의 상생발전에 좋은 효과를 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시책으로 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인재 고용, 인구증가, 봉사 등을 유도해 지역과 기업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기업지원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