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농촌신활력사업 ‘신통방통’ 개소주민조직 소통공간 제공… 하루 전 예약해야
  • <예산군청 기반조성팀>  yes@yesm.kr
  • 승인 2020.02.25 16:10
  • 댓글 0
신통방통 내부모습. ⓒ 예산군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2월 10일 예산읍 카페하인츠 2층에 주민활동조직 소통공간인 ‘신통방통’을 개소했다.

‘매우 대견하고 칭찬해줄 만하다’는 의미를 가진 신통방통은 군내 주민조직이라면 누구나 함께 회의하고 소통·화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행복플러스학교 기초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그룹들의 소통·참여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추진단은 앞으로 주민활동조직을 중심으로 민간협력그룹 자립지원을 위해 연대공모사업 운영과 맞춤교육,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주민동원형 사업운영 방식이 아닌, 주민주도형 사업운영을 통해 정책사업 진입장벽을 낮추고 주민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구도심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읍내 빈 공간을 활용해 신통방통을 개설했다. 옛 군청 별관 부지에 농촌신활력플랫폼 조성을 위한 설계를 진행 중으로, 건물이 준공되면 주민활동조직 역량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교육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통방통 소·대회의실 대관예약은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밴드가입을 통해 하루 전까지 예약해 사용할 수 있다. 문의는 ☎041-333-0212.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기반조성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