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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연속 민원서비스 최우수기관행안부·권익위 평가 충남유일 선정
  • <예산군청 민원팀>  yes@yesm.kr
  • 승인 2020.01.15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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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충남유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304개를 대상으로 1년 동안의 민원행정과 처리성과를 점검하는 것이다.

군은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하며 226개 기초지자체 가운데 상위 10%에 올랐다.

군은 주민만족도·전화친절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에 따라 민원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민원인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섰다.

또 △원스톱 민원창구, 사회적 약자 배려창구 설치 △민원조정위원회 △민원후견인제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퇴직공무원 청사 안내데스크·복합민원상담창구 운영 등도 하고 있다.

특히 청원경찰 배치는 물론 경찰과 직접 연계되는 비상벨 설치로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해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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