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예산군보건소 출산지원 확대저소득층 기저귀·난임부부 시술비 등
  • <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  yes@yesm.kr
  • 승인 2020.01.14 16:59
  • 댓글 0

예산군보건소는 출산 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 대상을 기존 대상인 ‘만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수급가구’에서 ‘기준중위소득 80%이하 장애인, 기준중위소득 80%이하 다자녀(2인 이상)가구’로 확대한다.

또 지원 대상 중 산모의 질병 또는 사망으로 인해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기저귀 월6만4000원, 조제분유 월8만4000원을 각각 지원한다.

‘난임부부 지원사업’ 시술비도 올해부터 금액 상한액을 확대한다. 지원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80%이하로 만44세 이하 체외수정 시술자는 신선배아 4회까지 110만원, 7회까지 90만원을 지원하며, 동결배아는 3회까지 50만원, 5회까지 40만원, 인공수정은 5회까지 20∼30만원을 지원한다.

신혼(예비)부부에게 체계적인 임신 전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신혼부부 아기마중 임신준비사업’은 올해 신규사업으로 펼쳐진다.

구체적인 내용은 임신을 계획 중인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신혼부부 임신 전 건강검진(보건소) △여성 풍진 항체검사(군내 산부인과 3곳) △임신 전 준비 물품(엽산제, 배란테스트기, 임신테스트기 6개월분) △임신·출산 관련 상담 및 정보제공 지원 등이다.

이밖에도 보건소는 매월 임산부 건강 교실과 영유아 놀이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과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출산 육아 지원금 지원, 출산축하 바구니 지원사업도 시행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모 및 아동의 건강관리와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041-339-60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