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예산군 위해 힘 보태겠다”고덕출신 이상용 부군수 이임
  • <예산군청 홍보팀>  yes@yesm.kr
  • 승인 2020.01.06 16:07
  • 댓글 0

예산군은 12월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2대 이상용<사진> 부군수 이임식을 가졌다.

이 부군수는 2018년 7월 2일 취임해 1년 6개월 동안 재임하면서 풍부한 행정경험과 발로 뛰는 섬김행정을 펼치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재정확충으로 지속가능한 군정발전 기반을 마련하는데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그동안 강조해왔던 국도비 확보와 행정 지원 등에 가교역할을 했으며, 변화와 개혁을 지향하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귀감이 됐다.

특히 280여만명이 다녀간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 개통과 삼국·사과축제 성공개최,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사업, 9년 연속 가축전염병 청정지역 등에 일조했으며, 특유의 온화한 성품과 리더십으로 신뢰를 쌓으며 군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개발에 앞장섰다.

이 부군수는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해 제 부족함을 채워주신 분들 덕택으로 40년 2개월의 공직을 마무리했다. 앞으로도 예산군을 위해서라면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고, 보다 멋진 제2의 삶을 위해 더 열심히 살아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고덕 출신으로 예덕초, 고덕중, 천안고, 방송통신대를 졸업했다. 1979년 9급 공채로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뒤 충남도청 환경녹지국 환경정책과장, 공무원교육원 역량개발평가센터장, 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등을 두루 거쳤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홍보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