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새해특집
경자년 나의 새해운세는<2020년 새해특집>
  • <쌍지암 청담 최선묘>  yes@yesm.kr
  • 승인 2020.01.06 15:11
  • 댓글 0

쥐띠
일이 더디고 성과가 늦어도 유혹에 흔들리면 안된다. 흔들리지 말고 무소의 뿔처럼 홀로 가야 한다. 열심히 노력하면 복이 들어온다. 학생은 부지런히 공부하면 성과가 크게 나타난다. 명예가 따르기도 한다. 새로운 것을 설계해도 좋다. 이사, 매매 운이 좋다.


소띠
안팎으로 폭풍과 파도가 밀려온다. 바람이 불어도 뿌리가 깊으면 아무 탈이 없다. 외국에 나가거나 매매, 이사, 직장 등에서 운이 따른다. 다만 분에 넘치는 일은 하지 마라. 사표는 금해야 한다. 모든 일이 서서히 풀린다. 결혼 운이 좋다. 학업 운은 좋으나 과로하지 마라.


호랑이띠
겉으로 웃고 속으로 운다. 아랫사람도 과하게 공격하면 자칫 관재구설이 비추고, 말이 말을 만드니 언행을 조심하라. 잠시 관망하고 느긋하게 새로운 것을 계획하고 준비해야 한다. 창작이나 시험에는 운이 따른다. 움직이지 않는 것이 이롭다. 학생은 공부가 잘되는 해이다.


토끼띠
변동 운은 있으나 가급적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 움직이면 일만 늘어난다. 서두르지 않으면 모든 일에 좋다. 이사, 매매, 결혼 운이 따른다. 사업이나 자격증은 불리하다. 일이 많은 해이니 상복도 터졌다. 사방에 귀인이 있고 부지런히 일하면 실패가 없다.


용띠
새로운 설계 운이 들어온다. 하던 일을 정리하고 재검토해야 좋다. 외면상 급격한 변화를 주는 것은 불리하니 마음을 다시 한 번 다듬어라. 식구가 늘거나 집안에 경사가 겹친다. 공부, 승진, 명예수가 보인다. 매사 바르게 살아라. 학업 운은 미약하니 노력을 더하라.


뱀띠
매사 신중하라. 하던 일이 끝났으면 미련을 두지 말고 깔끔하게 다시 시작하라. 앞뒤로 바뀌는 해이니 주저 말고 변화를 택하는 것이 이롭다. 사람과 환경도 바뀌는 해다. 매매나 문서 운은 좋다. 학생은 점수가 불리하나 열심히 하면 귀인이 돕는 수가 있다.


말띠
변화보다는 안정을 택하라. 좋은 계획이 생겨도 다시 검토하고 검토하라. 준비하는 시기이니 서두르지 마라. 결혼, 이사, 계약 등은 신중해야 한다. 공부나 진급 운이 따르니 분발하여 노력하라. 학생은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때다. 노인은 병나면 위험하다.


양띠
언행을 조심하라. 귀인이 돕는 한해다. 뜻하는 대로 움직여도 일이 잘 풀리는 운이다. 남녀 간에 인연이 생기고 결혼운도 따른다. 변동 운이 따른다. 유학운도 있고 작가는 출판이나 전시가 좋다. 마음이 그리 편하지는 못한 사람도 있다.


원숭이띠
마음이 안정되니 내공을 크게 할 때다. 땅 매매운이 좋고, 유학이나 진급, 명예회복, 시험, 감투를 쓰는 운이 따른다. 무엇이든 도전하면 좋은 성과를 보게 된다. 사방에 문이 열려있다. 단 안정적으로 운이 흐르나 욕심을 부리면 결과가 좋지 않음을 명심하라.


닭띠
마음 흘러가는 대로 놔둬야 한다. 일을 억지로 만들면 반드시 후회한다. 6월에는 이상하게 구설이 따르고 일이 꼬일 수 있다. 한 눈 팔지 말고 본인의 일에 충실하면 풀린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승진이나 합격 운이 있다. 열심히 앞만 보고 가되 순리에 따라야 좋다.


개띠
매사 선택에 신중하라. 마음을 굳게 먹고 두 주먹을 굳게 쥐고 살아야 한다. 무엇인가 결정해야 하는 한해다. 매매, 이사, 직장 변동, 결혼, 사업의 시작 등 굳은 결심으로 이뤄진다. 힘들어도 기분에 따라가지 말라. 시험이나 취직 운은 좋으니 분수에 맞게 행동하라.


돼지띠
소소한 어려움을 잘 이겨내라. 마음이 흔들리는 해가 된다. 무언가 다른 일을 도모한다. 마음이 분주하니 가족이나 배우자한테 소홀해지니 신경 써라. 일의 마무리를 충실히 하라. 새로운 것은 시도하지 마라. 후반에 길하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쌍지암 청담 최선묘>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