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청소년어울림마당·뽀득이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예산군청 청소년팀>  yes@yesm.kr
  • 승인 2019.12.05 17:32
  • 댓글 0
청소년어울림마당 관계자들이 수상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이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과 고덕 청소년미래센터 봉사동아리 ‘뽀득이’가 서울시청에서 열린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축제’에서 각각 우수사례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영길)이 주관·운영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공연, 경연, 전시, 놀이 등 문화체험 장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이 결합해 청소년이 활동·소통하는 상설 문화공간이다.

청소년이 주체가 돼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청소년 문화, 예술, 체험의 장을 운영해 농촌지역의 부족한 문화체험을 채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청소년미래센터(센터장 남관수)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뽀득이’는 지역 문해교실 어르신들과 함께 요리, 공예, 메이크업, 졸업사진 찍기 등 ‘세대공감 청춘학당’ 프로그램을 진행해 고령사회인 농촌지역에서 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 소통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올 한 해 최선을 다해 활동한 청소년어울림마당과 뽀득이에게 축하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통해 예산의 청소년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청소년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