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예산옛이야기 그림그리기 공모금오초 김지효·신승아 대상
  • <예산군청 관광진흥팀>  yes@yesm.kr
  • 승인 2019.12.04 16:11
  • 댓글 0
군수 대상작(금오초 김지효). ⓒ 예산군

예산군은 3일 ‘예산옛이야기 초등학생 그림그리기 공모전’ 수상자 31명과 지도교사 2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 공모전은 군내 초등학생들에게 우리지역 역사에 대한 이해와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예산의 설화와 전설, 민담을 그림으로 표현해 애향심과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10월 14일부터 4주 동안 접수했으며, 11월 28일 한국미술협회 예산군지부 회원 5명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1명 등 심사위원들의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를 거쳤다.

교육장 대상작(금오초 신승아). ⓒ 예산군

수상자는 △군수 대상-금오초 김지효 △교육장 대상-금오초 신승아 △교육장 금상-예산초 김지효, 금오초 이주현, 금오초 김가영 학생이다. 이밖에 은상 5명, 동상 7명, 장려상 14명이며, 대상작을 지도한 교사 2인이 지도교사상을 받았다.

입선작은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예산시네마에서 1차 전시할 예정이며, 내년 1월 20일부터 31일까지는 군청 1층 로비에서 2차 전시회를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출품작을 보면 참신한 소재와 기발한 상상력을 발휘해 예산의 설화와 전설, 민담을 표현한 작품들이 많다.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지원정책 등 앞으로 군정 방향과 청사진을 다시 한 번 조망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관광진흥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