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올해 마무리는 문화공연으로~
  • 김두레 기자  dure1@yesm.kr
  • 승인 2019.12.02 10:33
  • 댓글 0

2019년의 갈무리,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 줄 음악공연부터 열정 가득한 치어리딩 발표회까지, 이어지는 문화행사들을 소개한다.


예산앙상블 ‘동화樂 음악이樂’
7일 오후 3시 군청 추사홀

예산앙상블의 ‘함께하는 음악회 동화樂 음악이樂’ 공연이 7일 오후 3시 군청 추사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주회는 출연자와 연주곡을 미리 밝히지 않아 공연장에서 그 분위기를 알 수 있다.

이들은 “첫 곡을 들으면 ‘아~ 이런 이야기가 펼쳐지겠구나’하고 알 수 있도록 재미있게 꾸몄다. 아이들과 어른이 함께 즐기고 힐링하며 올 한해를 따뜻하게 마무리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예산군립합창단, ‘제14회 정기연주회’
14일 오후 5시 예산군문예회관

예산군립합창단이 14일 오후 5시 예산군문예회관에서 군민을 위한 ‘제14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연주회에서는 △Alleluia △이어도사나 △최진사댁 셋째딸 △개선행진곡 등 다양한 장르의 합창곡과 연주곡을 감상할 수 있다. 아름다운 하모니와 함께 가족, 친구, 연인이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시간이 될 전망이다.

예산군립합창단은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합창단으로, 지난 2004년 창단한 뒤 군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서 매년 다양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들은 “한해를 갈무리하는 12월, 따뜻하고 잔잔한 선율의 밤을 준비했다. 역사 깊고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예산 금오산 자락에서 희망의 노래향연이 될 공연에 많은 군민이 오셔서 여유와 낭만을 즐기길 바란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치어리딩 동아리 ‘티나’ 발표회
14일 오후 4시 군청 추사홀

예산군 최초 치어리딩 팀 ‘티나’가 그동안 닦아온 실력을 발휘한다.

초·중등 학생 50명으로 구성된 티나는 이날 액션·스턴트·펌 치어리딩 등 밝고 쾌활한 치어리딩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또 선문대학교 응원단 ‘신이데아’팀과 대전시치어리딩시범단 ‘챔피언’ 등이 초청돼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오성이 회장은 “‘티나’는 군내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소중한 추억을 쌓아가고 있다. 깊은 애정으로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마음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발표회를 연다. 많은분들이 오셔서 즐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전국노래자랑~
17일 오후 1시 윤봉길체육관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KBS 전국노래자랑’ 예산군편 방송녹화가 17일 윤봉길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전국노래자랑은 방송녹화에 앞서 15일 오후 1시에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예심을 진행하며, 군내에 주소를 둔 군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예심참가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10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이나 군청 홍보팀(☎041-339-7142)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국민MC 송해가 사회를 보는 대한민국 최장수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은 본선 진출자의 노래 경연과 초청가수 박상철, 현숙, 김국환, 진해성, 김다나의 공연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쌍지암 선묘스님 수묵화 개인전
3일까지 인사동 갤러리 고도

광시 대리에 위치한 쌍지암 선묘스님의 초대전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고도’에서 11월 27일 시작해 3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회에는 선묘스님이 그동안 틈틈이 작업해온 수묵화 15점이 선보여진다.

선묘스님은 “갤러리 고도에서 2015년 개인전을 열었던 것이 인연이 돼 이번 초대전을 열게 됐다. 소나무와 항아리, 새 등 수묵화를 먹의 농담으로 그려낸 작품이 펼쳐지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두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