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예산교육 공감의 장’첫 통합박람회 6~7일 윤봉길체육관서
  • 김두레 기자  dure1@yesm.kr
  • 승인 2019.11.04 13:19
  • 댓글 0

예산교육지원청이 6일부터 7일까지 윤봉길체육관에서 ‘2019 즐거운변화, 함께 행복한 예산교육박람회’를 연다.

이 박람회는 예산교육의 방향과 내용을 군민과 공유하고, 현안사업을 홍보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 마을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한다.

행사장에서는 전시마당과 학술마당, 체험마당, 대회마당, 먹거리장터 등이 운영된다.

군내 교육기관과 마을학교, 협력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예술동아리 작품 전시 △인문·독서동아리 학교별 활동 내용 홍보 및 결과물 전시 △충남예술드림시범교육지원청 교사예술동아리 작품 전시 △초청강연 △인문독서 청소년을 위한 명화 감상 △SW, 상상이룸교실 체험 △수학·진로진학·마을교육공동체 체험 △마을학교 △예산교사놀이연구회 △팝업놀이터 △인문·독서 체험부스 △학교공간혁신 마인크래프트 상상이룸 공모전 등 64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해 참가할 수 있도록 인솔교사와 함께 차량을 지원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매년 각 부서가 영역별로 운영했던 것을 홍보효과와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통합해 진행한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산교육지원청의 사업비전을 공유하고 지역사회가 학교와 교육을 주제로 공감하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두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