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위센터, 초등또래상담 ‘Thank you!!’ 캠프
  • <예산교육지원청>  yes@yesm.kr
  • 승인 2019.10.22 14:54
  • 댓글 0
학생들과 교사들이 캠프를 즐기고 있다. ⓒ 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교육지원청은 18일 보령석탄박물관과 개화예술공원 일대에서 군내 초등학교 학생과 지도교사 38명을 대상으로 초등또래상담 ‘Thank you!!’ 캠프를 진행했다.

이 캠프는 1학기에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그동안 상담활동을 하며 어려웠던 점이나 좋았던 경험을 다른 학교 학생들과 나누고 활동하는데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석탄박물관에서는 대형 인터렉티브 체험과 광부의상 체험을 했다. 개화예술공원으로 이동해 마트료시카(러시아 목각인형)만들기 체험과 허브랜드 관람, 잔디밭 레크리에이션, 팀별 미션을 수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지명신(신례원초 전문상담사)씨는 “또래상담부를 운영하며 캠페인 활동과 각종 행사 때마다 학생들의 도움을 많이 받는데 오늘 캠프가 좋은 선물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또래상담은 양성교육을 받은 학생이 교내 학교폭력예방 활동과 상담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돕는 활동이다. 군내 위(Wee)클래스가 설치된 초·중·고 19개교와 위(Wee)센터에서 교육 지원한 9개교에서 진행되고 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교육지원청>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