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순천향대 기숙사 ‘안전’아산경찰서, 범죄예방 우수 인증
  • <순천향대학교>  yes@yesm.kr
  • 승인 2019.10.08 18:10
  • 댓글 0
순천향대학교 관계자와 아산경찰서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7일 ‘향설생활관 1관 범죄예방 우수시설 현판식’을 가졌다.

향설생활관(1관)은 아산경찰서가 실시한 ‘범죄예방진단팀(CPO)’ 정밀 현장진단 결과, 체크리스트 항목 및 기준 총점에서 91%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해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인증됐다.

이번 인증에서 △관리실 운영체계 △CCTV, 비상벨, 인터콤 등 통합모니터링 체계 △건물 공용출입구 및 출입통제 시스템 △사각지대 최소화 △소방시설 등 안전시설 △휴식공간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상욱 향설나눔대학장은 “이번 우수시설 선정으로 생활관 출입보안 안전성이 검증돼 기쁘다. 앞으로 학생생활 안전사항에 관한 교육을 통해 더욱 안전한 생활관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는 민간시설이 자발적으로 시설개선을 통해 치안불안 요소를 제거하도록 실시하고 있다. CCTV 등 특수방범 예방시설 56개 항목심사를 거쳐 총점 80% 이상일 때 인증되며, 2년 주기로 재진단 해 인증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순천향대학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