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태풍 피해복구 ‘구슬땀’기관단체 일손돕기 나서
  • <기관종합>  yes@yesm.kr
  • 승인 2019.09.11 18:01
  • 댓글 3

■황선봉 군수, 태풍 피해농가 방문
11일까지 낙과줍기 등 일손돕기 총동원

양승조 지사와 황선봉 군수가 과수농가 피해현장을 살피고 있다. ⓒ 예산군

예산지역을 덮친 태풍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8일 황선봉 군수와 양승조 지사는 오가 신석리 과수농가를 방문해 농민을 위로하고 피해상황을 살폈다.

황 군수는 “태풍으로 많은 농가가 피해를 입어 너무나도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하루 빨리 정밀조사와 복구계획 수립에 나서 적극적인 피해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은 9~11일 공무원 280명, 군 병력 100명, 기관단체 550명 등 930명을 긴급투입해 피해농가 54곳(62㏊)을 대상으로 낙과 줍기와 벼 세우기 등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또 18일까지 농작물피해 정밀조사를 마무리한 뒤, 농약대와 대파대 등 국비 지원을 적극 건의할 예정이다.
<예산군청 종합>

 

■“태풍피해, 하루빨리 복구되길”

소방대원들이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 예산소방서

예산소방서는 10일 직원 50여명이 참여해 피해농가 복구활동을 벌였다.

이들은 오가·신암 농가에서 강풍으로 피해를 입은 농산물과 시설물을 복구작업 등을 했다. 강기원 서장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가 하루빨리 복구되고, 소방서 직원들의 복구활동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산소방서>

 

■농협·농어촌공사, 낙과수거작업

농협 예산군지부와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농협 예산군지부

농협 예산군지부(지부장 주진하)와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지사장 오범환)는 9일 오가·신암  피해농가를 찾아 낙과수거작업을 도왔다.

피해농가는 “마음도 몸도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낙과수거작업을 도와주니 너무 감사하다. 피해복구에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가 힘을 보탰고, 농림축산식품부 직원 60여명도 예산을 방문해 일손돕기를 했다.
<농협 예산군지부·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

 

■충남농협, 피해농가 일손지원 중개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9일 신암 일원에서 낙과모으기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날 임직원과 자원봉사자 300여명은 고선종씨 농장(0.8㏊)과 문흥국씨 농장(3.3㏊) 농장을 찾아 강한 바람으로 떨어진 사과를 모으는 등 바닥에서 썩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이심전심으로 농가주부모임 충남도지회(회장 임춘숙)는 봉사단 300여명에게 점심을 지원하며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조소행 본부장은 “자연재해 앞에 상실감으로 가득한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충남농협의 역량을 결집하겠다”며 “농작물재해보험 지원 등 행정적 업무처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농협은 재해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며 태풍피해 지역 일손지원을 중개하고 있다. 이를 희망하는 사회단체나 봉사단은 전화(☎041-339-5344, 53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농협 충남지역본부>

 

■서울·강릉자원봉사센터도 팔걷어

예산군자원봉사센터는 7일 긴급인력을 지원받아 오가와 응봉 일원 과수농가를 방문해 피해복구작업을 했다.

이날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강릉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참여해 낙과가 바닥에서 썩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한 줍기작업을 벌였다.

김홍규 강릉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지난 강원도 폭설피해 복구작업과 산불피해 당시 도움을 준 예산군이 이번 태풍피해로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는 걸 알고 긴급지원을 나오게 됐다”며 “피해를 입은 예산군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산군자원봉사센터>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관종합>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황군수 듣거라. 2019-09-18 14:52:11

    예산군의 성장 동력이 무엇이라고 생각 하는지?
    당신의 부하직원의 조언을 한번쯤은 귀 담아 들어본 적이 있는지?
    당신이 지금 적폐청산1순위라는 사실을 알고는 있는지?   삭제

    • 황군수 2019-09-18 14:48:26

      본인이 하고 있는 짓이 얼마나 가식적인지 알고는 있는지?
      지금 피해농가 지원 한답시고 현장답사 간 그곳이 당신의 사리사욕 때문에
      고속도로 아래에 뭍히는 곳 이라는것을 알고는 있는지?   삭제

      • 자유한국당황가발 2019-09-12 22:07:32

        저 사진 찍어서 자화자찬 기사를 뿌림
        '황%# 예산군수, 태풍 ‘링링’ 따른 피해농가에 발빠른 방문'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