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농어촌발전상 후보자 접수
  • <충남도>  yes@yesm.kr
  • 승인 2019.09.04 16:39
  • 댓글 0

충남도는 오는 30일까지 도내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제27회 충청남도농어촌발전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1994년부터 이어져 온 이 상은 도내 농업인에게 주어지는 최고 영예의 상이다.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인한 시장 개방과 기후변화, 가축질병 등을 극복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 산지유통 및 수출을 선도한 농업인의 치적을 널리 알리고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그동안 수상자 588명을 배출했고, 수상자에게는 이듬해 농어업 선진지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 청년과 여성농업인, 농어촌융복합산업, 도농교류 및 로컬푸드, 미래스마트농업 등 최신 농어업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분야를 대폭 추가했다.

도는 4개 부문에서 15명 이내의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이들 가운데 1명에게 대상을 수여한다.

분야는 환경농업과 식량작물, 원예특작, 축산, 수산, 임업, 청년·여성, 제조가공, 체험관광, 유통수출, 귀농귀촌, 다문화, 로컬푸드 등이다.

추천대상은 도내 거주하며 농림수산업에 종사하는 도민과 농림수산분야에 공로가 있는 지원기관 및 관련단체, 농어촌 발전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사람, 귀농·귀촌인, 농어업인 다문화가정 등이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