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노인회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 <(사)대한노인회 예산군지회>  yes@yesm.kr
  • 승인 2019.08.16 11:16
  • 댓글 0
박상목(맨 왼쪽) 지회장 등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대한노인회 예산군지회

(사)대한노인회 예산군지회(회장 박상목)는 광시 광시2리에 공동작업장을 개설하고 공급업체인 천하자연푸드(대표 이효순), 사업단인 초롱골은빛사업단(단장 박상용)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는 천하자연푸드로부터 밤과 은행 등을 공급받아 탈피작업, 선별, 포장 등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것이다.

광시2리는 박상용 이장이 사업단장으로 참여해 주민과 어르신에게 안정적으로 일감을 공급하는 등 소득이 보장되는 마을공동체일자리를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노인회 노인취업센터(센터장 지선자)는 성과에 따라 점진적으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박상목 지회장은 “농촌 고령화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가운데, 어르신들이 무기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틈틈이 할 수 있는 일이 필요하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인일자리 창출은 물론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적, 물적 교류망 구축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예산군지회는 복지부 지정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마을이나 경로당을 중심으로 다양한 일거리를 공급해 노인 삶의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대한노인회 예산군지회>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