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순천향대 ‘청소년 과학캠프’ 열어
  • <순천향대학교>  yes@yesm.kr
  • 승인 2019.08.13 17:16
  • 댓글 0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자연과학대학 주최로 12일부터 13일까지 ‘제23회 청소년 과학캠프’를 열었다.

이 캠프는 과학에 관심있는 전국 청소년들이 대학 연구실에서 실험과 탐구를 체험하며 ‘과학한국’이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기간 전국에서 참가한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해 실험을 체험하고, 화학과·생명시스템학과·식품영양학과 등 8개 학과 10명의 교수가 고교생들의 멘토로 나섰다.

참가 학생들은 트랙A와 트랙B로 나눠 총 5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실험실에서 체험을 했고, ‘환상적인 세포의 세계’에 대한 특강과 ‘맛의 원리와 미각교육’, ‘실험동물 현미 해부’, ‘알코올 도수 측정’, ‘뉴스포츠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돼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가한 정재환(아산고1) 학생은 “과학의 개념을 재미있게 알고 싶어서 참가했다. 앞으로 진로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만덕 자연과학대학장은 “우리가 사는 세상은 이미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진입했다. 앞으로 AI분야를 비롯한 뇌과학, 인공지능, 빅데이터, 신소재 등 선도기술에 우리나라 미래 인재들이 앞선 사고력과 관찰력을 갖추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순천향대학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