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올여름 농촌여행은 예산에서~이재욱 농식품부 차관, 황새·사과마을 방문
  • <예산군청 홍보팀>  yes@yesm.kr
  • 승인 2019.08.12 13:03
  • 댓글 0
이재욱 차관(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알토란사과마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8일 온라인기자단 등과 함께 예산을 찾았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모한 ‘테마별 농촌여행코스 5선’에서 대상을 수상한 ‘떠나간 황새도 찾아온 건강 둥지, 예산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예산청년들팀-정상훈·홍원우·박준형씨)’ 코스를 답사하고, 농촌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 차관과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 온라인기자단 등 25명은 이날 광시 예산황새마을과 광시한우거리, 국내최장 예당호 출렁다리, 응봉 알토란사과마을 등을 둘러봤다.

또 알토란사과마을에서 지역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를 활용한 푸드케이터링 설명과 시연, 사과파이 만들기 등 특화체험이 어우러진 팜파티를 진행했다.

이 답사는 최근 여행객들의 성향인 ‘쿡방’과 ‘먹방’을 여행에 접목해,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보고, 먹고, 즐기고, 체험하는 농촌여행 홍보를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이 차관은 “자연과 마을이 어우러져 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고유의 가치를 창출하는 예산을 방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농촌체험마을은 우리 농촌만이 가진 고유의 가치를 재해석해 도시민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홍보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