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여단협, ‘성평등 문화예술제’ 성료
  • <예산군청 여성가족팀>  yes@yesm.kr
  • 승인 2019.07.11 17:25
  • 댓글 0
‘성평등 문화예술제’에 참석한 기관단체장 등이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9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성평등 문화예술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상을 바꾼 예산여성, 그녀들의 이야기’ 책자를 발간해 시인 나혜석, 일엽스님, 독립운동가 정정화 등 예산여성들의 스토리텔링코너를 운영했고, 4인4색 예산여성 역사인물에 대한 대형전시물을 전시했다.

또 한서대학교 유진월 교수가 ‘100년을 앞서간 영원한 불꽃 나혜석과 신여성 일엽스님’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예산여성의 진면목을 발굴·재조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남성의 가사·육아 참여 확대를 위해 추진한 ‘육아대디 사진 콘테스트’에 군내 육아아빠 40명이 참여해 현장투표를 진행했다.

한편 군내 여러 단체에서도 여성친화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산군가정상담소는 ‘생활속 성차별단어 바꾸기 참여캠페인, 내가 자주 쓰는 성차별 속담’을 진행하고 있고, 예산군성폭력상담소는 여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바자회와 다문화여성 상담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또 적십자예산지구협의회는 ‘예산여성! 재난에서 가족을 지킵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응급상황 시 여성의 신속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훈련 등에 나서고 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여성가족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