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
‘예산참외’ 도내 학교급식 공급도농기원·유기농협, 친환경 공동연구
  • <충남도농업기술원>  yes@yesm.kr
  • 승인 2019.07.08 11:53
  • 댓글 0

충남도농업기술원은 3일 예산지역 친환경 참외를 도내 학교급식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성주 등 타지역 참외를 전부 사용해 왔지만, 올해부터는 충남유기농협회와 예산지역급식센터 간 협력을 통해 군내에서 생산한 친환경 참외를 일부 공급한다.

도농업기술원 친환경농업연구센터와 충남유기농협회가 공동으로 연구하고 있는 친환경 참외는 예산지역에서 올해 처음으로 생산했다.

충남유기농협회 회원 하우스 4동에서 지난달 중순부터 수확해 군내 학교급식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점차 생산성을 늘려 도내 학교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농업기술원과 충남유기농협회는 예산지역에 맞는 유기재배품종을 선발하고, 토양 양분과 병해충 관리, 당도 향상 방안 등 친환경 참외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도농업기술원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관계자는 “공동연구는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연구결과를 농가에 신속하게 적용하기 위한 것”이라며 “많은 실험과 분석을 통해 유기농 참외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농업기술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