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도교육청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11~12일 단국대 천안캠서 94개 대학 참여
  • <충남도교육청>  yes@yesm.kr
  • 승인 2019.07.02 16:11
  • 댓글 0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11일과 12일 이틀 동안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2019 충남교육청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를 연다.

이 박람회는 수도권 36개, 강원·충청권 29개, 영·호남권 17개, 충청권 전문대 11개, 외국 1개 등 전국 94개 대학이 참여한다.

또 예체능계열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진학상담관에 음악, 미술, 체육 상담 코너를 새롭게 마련하고, 일본 리츠메이칸아시아태평양대학이 외국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참여해 진학정보를 제공한다.

단국대학교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학관 △전문대학관 △진학상담관 △특강관 △모의면접관 △진로체험관 등 총 6개 주제관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대학관, 전문대학관, 특강관은 학생과 학부모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진학상담관과 모의면접관, 진로체험관은 현장에서 접수해야 한다.

대학관과 전문대학관에서는 대학입학사정관 350여명으로부터 대학별 진학정보와 맞춤형 지원전략 상담을, 진학상담관에서는 충남진학교육지원단 소속 전문상담교사 55명으로부터 수시모집 지원을 위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강관에는 서울대, 고려대, 카이스트, 포스텍, 충청권 국립대 등의 입학설명회와 수시모집 지원전략,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을 들을 수 있다.

이밖에도 모의면접관에서 서류기반 면접을 받을 수 있으며, 진로체험관에서는 간호학과 등 총 6개 전공학과를 체험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내년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에 농어촌·기회균형전형 상담 코너 등을 신설하고, 외국 대학의 참여도 늘려나갈 방침이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교육청>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