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송아리아카데미, 군산 청소년들과 역사기행
  • <예산군청소년수련관>  yes@yesm.kr
  • 승인 2019.06.20 17:22
  • 댓글 0
송아리방과후아카데미와 희망터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송아리방과후아카데미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송아리방과후아카데미가 15일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희망터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6월 주말체험 활동을 함께했다.

학생들은 군산 근대역사문화 거리를 방문해 모둠별 역사미션을 수행하는 등 우리나라 근대 역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미니체육대회도 진행했다.

강명조(예산중2) 학생은 “다른 지역 친구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처음이어서 가기 전에는 불편했다. 처음 만났을 때는 어색해서 말도 못 나눴지만 근대역사탐방과 미니체육대회 등을 함께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친해졌다. 군산 친구들과 다시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용찬(예산중3) 학생은 “역사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근대역사문화 거리를 탐방하면서 우리 역사를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꼈고 더 역사를 알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천상은 담임은 “군산 청소년들과 함께 팀미션을 수행하면서 긍정적이고 건강한 관계를 자연스럽게 형성하도록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