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문화유산, 소외계층 치과지원이음치과서 2가구 치료
  • <예산군청 행복키움팀>  yes@yesm.kr
  • 승인 2019.06.17 13:38
  • 댓글 0
임정훈(왼쪽) 대표원장과 송병수 단장이 협약을 맺은 뒤 악수하고 있다. ⓒ 예산군

충남문화유산(단장 송병수)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진료를 받지 못하는 예산군내 취약계층에게 치료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대상은 가구 생활실태 조사를 바탕으로 군과 협의해 2가구를 선정했으며, 앞으로 대상자의 식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충치를 포함한 치과치료 전반을 지원한다. 치료는 충남문화유산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대표원장 임정훈)에서 이뤄지며, 1차 선정자 치료종료 이후 추가 선발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송병수 단장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이음치과와 예산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임정훈 대표원장은 “치과진료를 받지 못하거나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환원활동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문화유산은 사업단 출범 후 2017년부터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달 지역 저소득층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행복키움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