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배출가스 5등급 ‘저공해조치’ 신청해야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시 운행제한 예정
  • <예산군청 환경관리팀>  yes@yesm.kr
  • 승인 2019.03.12 16:57
  • 댓글 0

예산군이 향후 예상되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에 대응하기 위해 저공해조치 신청 홍보에 나섰다.

현재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은 서울에서만 이뤄지고 있지만 인천·경기는 6월 1일부터, 나머지 지역은 시도별 조례가 제정되는대로 시행될 예정이다. 단속 제외 차량과 저공해조치 신청서를 제출해 단속유예된 차량 외에 이를 어기면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

배출가스 등급확인은 환경부 배출가스등급조회 사이트(emissiongrade.mecar.or.kr)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매연저감장치 부착, 조기폐차 등 저공해조치 신청서를 제출하면 이를 완료할 때까지 한시적으로 과태료 부과를 유예한다. 단, 차주가 고의적으로 저감조치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유예됐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신청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예산군 누리집(www.yesan.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5grade@aea.or.kr)이나 팩스(070-4332-1685)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자동차 운행을 자제해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동참해 주시고, 자동차 운행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저공해조치 신청을 해달라”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환경관리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