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예산군청 8층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모니터링요원 20명 24시간 지켜본다
  • <예산군청 정보통신팀>  yes@yesm.kr
  • 승인 2019.03.12 16:55
  • 댓글 0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황선봉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들과 군의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예산군이 11일 최첨단기능을 갖춘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해 17억원을 들여 신청사 8층에 386.38㎡ 규모로 구축했으며, 관제실, 재난안전상황실, 검색실, 경찰상황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 모니터링요원 20명이 24시간 실시간 관제로 범죄와 불법행위를 사전예방함으로써 군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CCTV 880대를 통해 수집된 영상은 방범, 쓰레기 무단투기, 어린이안전, 시설물 보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생활편익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황선봉 군수는 “CCTV 영상정보를 목적에 맞게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건사고 발행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로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정보통신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