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농축산물가격안정기금··· 농협계통출하 농가 지원
  • <예산군청 과수특작팀>  yes@yesm.kr
  • 승인 2019.03.07 17:00
  • 댓글 0
지난 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제2차 농축산물가격안정기금 실무협의회’가 진행되는 모습. ⓒ 예산군

예산군은 5일 중회의실에서 ‘제2차 농축산물가격안정기금 실무협의회’를 열었다.

농축산물가격안정기금은 농산물 가격하락에 대비해 무, 배추, 홍고추, 수박, 쪽파 가격이 최근 3년 동안 도매시장 평균가격의 80% 이하로 하락할 경우 차액을 보전하는 제도다.

군은 지난해 50억 기금 조성을 완료하고 봄배추 계통출하농가에 220만원을 지원했다.

이날 열린 실무협의회에서 2018년산 가을무·가을배추 계통출하농가에 794만원의 기금 지급을 결정하고 꽈리고추, 딸기, 오이를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무, 배추, 홍고추, 수박, 쪽파, 꽈리고추, 딸기, 오이 계통출하 농업인은 사전신청없이 품목별 주 출하 시기에 농협 계통출하를 하면 가격 하락시 차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실무협의회에서 품목별 주 출하 시기와 최저가격을 결정하면 군 소식지 등을 통해 고시할 예정이며, 농산물 가격 모니터링을 통해 최저가격 이하 하락 시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 제도는 농산물 수입개방 가속화와 농업경영비 증가 등 실질 소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내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농협 계통출하를 하면 농산물 가격 하락에 대한 걱정없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과수특작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