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
어르신 농삿일 도와드려유영세 고령농 지원 ··· 3.3㎡당 100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yes@yesm.kr
  • 승인 2019.03.07 16:57
  • 댓글 0
지난 5일 오가 역탑리 농가에 감자 두둑 성형을 지원하는 모습.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와 일손을 구하지 못해 농작업에 차질을 빚고 있는 영세 고령농을 지원한다.

군은 지난 2월 말부터 감자 식재를 위한 밭 로터리 작업과 두둑 성형, 비닐 씌우기 작업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만80세 이상 고령농가 △만70세 이상 여성농가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농가 △기초 생활수급자 중 5000㎡ 이하 농경지를 경작하는 농가다.

이용 수수료는 3.3㎡당 100원이며 2가지 동시 작업 시에는 1.5배, 3가지 작업 진행시 2배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수수료는 금융기관에 납부하거나 농기계팀을 방문해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에 신청하고, 농경지 확인을 거쳐 작업일정을 상의해 원하는 날짜에 농작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현상이 증가하는 때에,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농작업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339-81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농업기술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