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한국문화 배워요”공주대, 재외동포 방학특별 입학식
  • <공주대학교>  yes@yesm.kr
  • 승인 2019.01.15 14:22
  • 댓글 0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방학특별 프로그램 입학생들이 손하트를 만들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공주대학교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김영미)은 14일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일본, 카자흐스탄, 브라질 등 6개국 재외동포 3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방학특별(동계)입학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입학식은 축하공연, 환영인사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호주에서 온 이지인 학생은 “10년 전 이 프로그램에 친오빠가 참가했는데 ‘그때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적극 추천해 오게 됐다. 앞으로 다른 나라 동포들과 만나서 즐겁게 생활하고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받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방학특별 프로그램은 △대학(원) 수학준비과정 △모국이해과정 △방학특별과정으로 나눠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 입학한 학생들은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한국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지내며 한국어·한국문화·역사이해 교육을 받고, 현장체험학습, 실기 중심의 한국의 전통·현대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될 예정이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주대학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