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에이즈, 편견 없는 세상 만들기에 동참해주세요”예산군보건소, 제31회 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 <예산군보건소>  yes@yesm.kr
  • 승인 2018.12.05 16:59
  • 댓글 0
예산군보건소가 5일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에 에이즈 관련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 예산군보건소

예산군보건소가 UN이 정한 ‘제31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에이즈, 편견 없는 세상! 당신도 함께해주세요’라는 주제로 5일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일원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벌였다.

이 캠페인은 에이즈에 관한 잘못된 인식과 상식을 개선하고,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 직원들은 △에이즈 감염경로(우리나라의 경우 99% 이상이 성관계로 감염) △예방 3대 수칙(올바른 콘돔 사용, 안전한 성관계, 조기검사) △에이즈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 바로잡기 등 다양한 교육과 OX 퀴즈를 진행했다.

특히 교육을 통해 “에이즈에 대한 편견과 오해로 인해 발생하는 막연한 불안감은 자발적 조기 검진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감염인에 대한 차별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에이즈 치료를 방해하는 큰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는 일상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으며 현재 효과적인 치료법이 도입돼 꾸준하게 치료받으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며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중요한 만성질환이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보건소>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