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곱창은 역시 삽다리곱창!삽다리곱창&쌀축제 성황
  • <예산군청 축수산유통팀>  yes@yesm.kr
  • 승인 2018.11.15 17:43
  • 댓글 0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화덕 주위에 둘러앉아 삽다리곱창을 먹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삽교축제추진위원회(대표위원장 엄주식)가 주최한 ‘서해선전철 삽교역 조기추진을 위한 2018 삽다리 곱창&쌀 축제’가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성원 속에 지난 10일 삽다리공원 일원에서 펼쳐졌다.

예산명물인 삽교곱창과 황금쌀을 홍보하고, 지역사회 화합과 결속을 다져 내포시대 중심지로 발돋음하기 위해 열린 이 축제는, 곱창·국밥 시식회와 가마솥쌀밥짓기 경연대회를 비롯해 삽교초등학교 난타와 주민자치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곱창화덕구이체험장은 가족단위 관광객이 삽다리곱창을 맛보기 위해 모여들어 주최측이 준비한 600근이 금방 동났다.

가마솥쌀밥짓기는 5팀이 참가해 삽교황금쌀로 밥을 지어 진미를 뽐냈고, 그 밥을 전통국밥시식에 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또 지역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전업농 농특산물 홍보부스와 지역사회가 무료로 제공한 솜사탕, 군고구마, 전통차 등도 인기를 끌었다.

삽교읍의용소방대는 심폐소생술을 교육해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함양하기도 했다.

엄주식 위원장은 “주민주도로 개최한 이번 축제가 삽교읍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청 축수산유통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