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민선7기 ‘황선봉호’ 출범윤봉길체육관서 취임식… 8대 군의회도 개원
  • 김동근 기자  dk1hero@yesm.kr
  • 승인 2018.07.09 10:59
  • 댓글 1
황선봉 군수가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복리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시책 구현을 위해 예산군수로서 책임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

민선7기 ‘황선봉호’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황 군수는 2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주민들과 기관단체장 등 1500여명(주최측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제44대 예산군수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취임선서, 취임사, 축사, 군민 축하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황 군수는 민선6기에 이어 다시 한 번 ‘섬김행정’을 강조했다.

그는 취임사에서 “정당을 초월해 도의원님, 군의원님들과 힘을 모아 군민을 더욱 섬기며 지역발전으로 보답하겠다”며 “선거과정에서 공약으로 제시한 ‘10대 약속 117개 사업’을 반드시 지키는 군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10대 약속 117개 사업은 △4개 산업단지(128만평) 조성 △65세 이상 목욕비·미용비 지원, 경로당 공기청정기 보급 △고등학교 무료급식, 중·고교 입학생 교복비 전액지원 △농업인 맞춤형 월급제, 소형농기계·벼건조기 지원확대 △미세먼지 대응조례 제정 등이다.

또 △원도심 공동화 방지기금 100억원 조성, 예산고추시장 조성, 예산상설시장 빈점포 먹거리타운 조성 △소방복합치유센터와 수도권 공공기관 내포신도시 유치 △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 추진, 서부내륙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도로) 공사 주민의견 반영이 포함돼 있다.

황 군수는 “4년 후 군민 여러분의 마음속에 열심히 일했던 황선봉으로 기억되고 싶다.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열심히 뛰겠다”며 주민들의 성원을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축전을 통해 “앞으로 군수님께서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갈 예산군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기대하고 응원한다. 주민의 삶 가장 가까이서 주민을 위한 정책과 사업을 펼쳐 달라”며 “내가 사는 지역에서 멋진 학교, 좋은 직장을 다니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제안했다.

이날 취임식장에는 권오창·최승우 전 군수, 6·13지방선거에서 황 군수와 경쟁한 더불어민주당 고남종 전 후보가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제8대 예산군의회 의원들이 개원식이 끝난 뒤 한자리에 모여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무한정보신문

제8대 예산군의회도 3일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국민의례,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된 개원식장에는 역대 의장과 전직 군의원, 황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부서장, 의원가족 등이 참석했다.

군의원 11명은 이 자리에서 손을 들어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했다

또 이승구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발로 뛰는 현장의정과 연구하는 의정상 정립을 바탕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개발해 나간다면 참된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이 이뤄질 것”이라며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군민 여러분께서 칭찬이나 격려보다 충고와 질책을 더 많이 해 달라”며 “발전적인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군의회 본연의 권한과 책임을 다함으로써, 예산군 의정사에 길이 남는 선진 의정상을 실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991년 출범해 27주년을 맞은 지방의회는 시대적 화두인 자치분권을 이끌고 가야하는 막중한 책무를 맡게 됐다”며 “주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제8대 예산군의회가 한층 성숙하고 발전된 지방자치를 구현하는데 앞장서 달라”는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선7기#출범#황선봉#예산군수#취임식#예산군의원#개원

김동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한심하군 2018-07-10 00:20:33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삭제

    • 예산사람 2018-07-09 22:44:54

      군수님이나 의원님들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부탁드립니다 공직자로써 예산군민을 위한 일에 열심히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신들의 권력을 사용하거나 지위를 이용한 자신의 금전적인 이익을 추구하면 절대 안 됩니다. 우리 예산군민의 등대가 되어주시리라 믿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