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
예산농협 ‘선도농협상’
  • <예산농협>  yes@yesm.kr
  • 승인 2017.12.07 15:48
  • 댓글 0
지난 4일 농협중앙회 본부 대강당에서 예산농협이 선도농협 수상을 하고 있다. ⓒ 예산농협

예산농협(조합장 지종진)이 2017년 지도사업 선도농협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농협중앙회가 지역별 우수사례 공유로 지도사업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시상한다. 올해는 전국 1131개 농·축협 가운데 15개 농협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예산농협은 농가소득 증대 및 여성농업인 지위향상의 공을 인정받아 여성복지 부문에 선정됐다.

예산농협은 2012년부터 농협에서는 드물게 여성농업인센터를 운영하며 여성농업인의 자기개발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주민의 문화활동 지원으로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섰다. 특히 결혼이민여성들을 위한 기초농업교육을 해마다 실시,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농촌과 농업 이해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예산농협은 이번 수상으로 농협중앙회로부터 무이자 자금 2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4일 농협중앙회 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선도농협상을 받은 지종진 조합장은 “농업인 조합원이 활짝 웃는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는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농협#선도농협상#농가소득증대#지위향상

<예산농협>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